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양/호계동] 냉면 맛집 송이락불냉면 /직접 만든 손만두 맛집 / 부추만두 맛집/매운냉면
    [국내여행]/식당 2022. 10. 4. 08:46
    728x90

    안양 호계동에

    냉면집이지만 만두까지 맛있다는

    "송이락불냉면" 집을 소개할게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백반전문 "문턱없는집" 옆에 있는 가게인데요

    변덕스레 더워진 낮기온에

    시원매콤한 냉면이 땡겨서 방문해봤어요

     

    위치는

    입니다!!

     

    자그마한 가게이지만

    입구에 놓여진 대량의 만두찜기에서

    손만두의 아우라가 느껴지는 듯한...

    입간판에서 보이는 비빔냉면 비쥬얼부터

    부추손만두의 실사진까지

    미각자극 충-분

    매장에 테이블은 6개정도

    아담한 편이에요

    송이락불냉면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물냉면불냉면, 부추만두를 주문했어요

     

    불냉면은 맵기정도가 3단계까지 있는데

    1단계는 신라면 맵기정도지만

    2단계부터는 맵기단계가 확 올라가서

    불닭을 넘어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1단계로 주문!!!

     

    바로 불냉물냉이 나왔어요!!!

    불냉면에는 시원한 냉육수가 함께 나오네요

     

    우선 가장 기본인 물냉면인데요

     

    냉면을 먹기 전에 계란을 먹어줘야하는 이유는

    냉면에 들어가는 식초로부터

    계란이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이래요

     

    계란부터 먹으려고 보니

    ㄹ...럭키.. 쌍노른자..!

     

     

     

    물냉면에도 기본적으로

    양념장이 들어가있어요

    특별함은 없지만

    새콤시원하니 예상했던 물냉면맛

    그 다음은 기대했던 불냉면!!!

    사장님께서 주문시에 주의 아닌 주의를 주셔서

    아주 매콤한 맛을 상상했는데

    생각보다 맵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제 입맛엔 양념이 좀 싱거운 것 같아서

    다대기가 있는지 문의했더니

    불냉면소스를 별도로 주시더라구요

    매우 맵기 때문에 조금씩 조절해 넣으라시며...

    ㅎㅎㅎ

     

    그래서 정말 소량만 넣어봤는데도

    맛이 확 달라지더라구요

    매콤함이 급상승하면서

    한결 자극적인 맛으로 변신했어요

     

    싱거운것보단 짜게..

    단것보단 맵게..를 좋아하는 저에겐

    딱 알맞는 킥이었습니다...

    그 다음은 이 집에서 유명하다는

    부추만두예요

    정말 피가 얇고 속은 꽉 차 있어요

    만두에서 흔히 보이는 당면은 없었구요

    부추와 고기, 양파 정도인거 같은데

     

    어떤 비법인지

    만두 속 부추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아삭아삭한게 만두가 신선+싱싱한느낌이었어요ㅋㅋ

    주문즉시 입구에 보이는 찜기에 쪄주셔서

    따끈따끈~촉촉~하니

    느끼하지않고 식감은 물론 맛까지 완벽했네요 ㅎㅎ

     

    요즘같은 물가에

    냉면 한 그릇 가격이 5,500원 인것도

    좋아요ㅠㅠ

    더운계절은 지나가고있지만

    다음엔 만두나 불냉면 먹으러 찾아갈 것 같아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