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장안구] 우리동네 스시신조 / 회전초밥집 / 모든 접시 1,490원 회전초밥 / 주차정보 / 롯데마트 천천점 주차요금
    [국내여행]/식당 2022. 6. 6. 17:20
    728x90

    이전에 신림동에있는

    '스시나마'라는 회전초밥집을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수원에 있는

    회전초밥집을 찾아가봤습니다.

    모든 접시가 1,490원 균일가라고해서 바로 달려가봤어요!

     

    "우리동네 스시신조"라는 회전초밥집이고

    위치

     

     

    예요!

     

    "우리동네스시신조" 는 매장에

    전자동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어서

    직원분들과 거의 비대면으로

    식사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는 정보는 알고있었는데요

     

    좀 당황했던건

    주차정보를 물어보기 위해 매장에 전화했더니

    전화 마저 AI상담원이 받더라구요!!

    ㅎㅎㅎ;;

     

    "주차정보 알려주세요" 했더니

    "주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라고

    답변을 똑부러지게..

    ?!

    주차가 안된다구??

    수원까지 갔는뒈.....?!!!!

    그래서 주차 정보를 가져왔어요!

    제가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이 주차가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주차금지 구역이긴하지만 주말에는 봐주는 것 같았어요!)

    조금 불안하시다면

    바로 맞은편에 있는 "롯데마트"에 주차하시면 돼요!

    유료이긴하지만

    어차피 웨이팅(대기) 걸어놓고

    이것저것 장보면서 무료주차 3시간도 득템할 수 있어요!!!

     

    롯데마트 천천점 주차요금

    이니 참고해주세요!!!

     

    "우리동네스시신조 (무인버전)"의 위치는

    센타프라자 2층에 있어요!!

    우리동네스시신조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10:00 이며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예요!!

     

    사람들이 많아서 밖에서

    매장내부 사진을 찍어봤어요!

    좌와 우로 레일이 크게 돌고 있어요!!

     

    입구 앞 엘레베이터 옆에 보니

    예약전용 테블릿이 있더라구요!!

    역시 첨단 웨이팅 시스템까지!!!

     

    주말 오후 6시경 방문했는데

    앞에 15팀이있고

    약 46분만 대기하면 된다는 친절한 안내도 받았네요

    웨이팅이있다는 글을 대략 보고갔지만

    이 정도 일줄은....

     

    그래도 어플로 남은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 곳에 가서 쉬다 와도 될 듯 했어요

     

    하지만 앞팀이 빨리 나오거나

    웨이팅 취소없이 그냥 가시거나

    대기시간에 맞춰오지 못하신경우 다음 순번으로 넘어가거나

    여러 상황으로 순서와 시간이 앞당겨 질 수 있기에

    저희는 그냥 대기를 하기로 했답니다!!!

    여름한정 메뉴로

    냉모밀이 개시했다는 광고를 보며

    기다려봅니다...

    (대충 이런 의미없는 사진까지 찍으며

    굉장히 지루했단 뜻이구요...ㅋㅋㅋ)

    레일이 돌아가는 초밥을 보며

    계속 기다린 끝에 드디어 입장!!

    우리동네 스시신조 무인화 버전 매장의

    소개 문구가 정말 멋있네요!

     

    그리고 그 옆으로

    포장고객용 주문 테이블릿이 있는것이

    인상적이었어요!!

    (포장마저 셀프로 무인기계에 해야하나봐요)

    자리는 일하시는 Staff 들이

    직접 안내해줬어요!

     

    처음 방문이냐고 물어보시기에

    처음 방문이라고하니

    매장 이용방법

    아주아주 빠르게 설명해주셨어요!

    (솔찌기 너무 빨라 이해 못했지만 바쁘신 상황도 이해되고

    특별한 내용은 없는 것 같아서 그냥 알겠다고하는....ㅋㅋ)

     

    그래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이렇게 상세하게 사용법이 적혀있거든요!!

    ㅎㅎㅎ

     

    제가 느낀 중요포인트

    회전되는 접시 중 아래와 같이

    테이블 번호가 적힌 나무받침에 있는 음식은

    해당번호의 테이블에서 주문한 음식이기 때문에

    함부로 가져가면 안된다는 것!

    그리고 밑의 나무 접시는 그대로 레일에 보내고

    플라스틱접시만 집을 것!

    초밥 뚜껑은 레일말고 그냥 테이블에 둘 것!!

    (사실 이 기본적인 몇 가지 룰을 어기시는 손님들때문에

    레일에 초밥접시들이 엉키면서 난리가 나더라구요

    제발 이게 내 입에 들어갈 음식일수있다 생각하고

    무책임한 행동으로 괜한 음식이 버려지는일들 만들지 않았으면..)

    그리고 먹은 접시를 반납하는 곳인데

    그릇 밑에 이렇게 특별한 이 붙어있어

    이 판을 지나면 1접시씩 인식하고 카운팅 되더라구요!

    여기에 올려놓기만해도

    카운팅이 되니까 주의해야해요!

    (하지만 같은 접시는 20분까지는 재 카운팅은 되지 않으니

    접시를 바로 반납구에 넣어버리면 돼요!)

    그리고 무인매장 답게

    모든게 셀프인데요

    장국과 초생강과 락교도 셀프예요!

    먹고 싶은 메뉴가 있으면

    테이블에 비치된 개별 태블릿을 통해 주문할 수 있어요

    음료와 주류도 이곳을 통해 주문하면

    이렇게 회전레일 위에 

    무인으로 기계가 자리앞으로 배달해줘요!!

    배달온 물건을 내리고

    '복귀버튼'을 눌러주면

    주방으로 알아서 슝 돌아간답니다!

     

    너무 귀엽.....ㅋㅋㅋㅋ

    요 재미로 뭐 자꾸 시키고싶어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직...으른이인가.....

    그럼 본격적으로

    셀렉을 해볼까요?

    참고로 여기 초밥에는

    와사비(고추냉이) 들어가있지 않아요!

    그래서 직접 기호에 맞게

    와사비를 넣어서 먹어주면돼요!!

     

    처음에는 실수로 많이 넣어서

    코가 찡~~~ㅋㅋㅋ

    신림 스시나마와 다르게

    양파소스가 얹어진 연어도

    한 접시에 2피스가 나오네요

    ㅋㅋㅋ

    그리고 양념없는 연어도 한 접시 냠

    (촉촉한 윤기 느껴지시나요?)

    참치초밥, 묵은지 광어초밥,

    가리비초밥, 육회초밥,연어구이조림 등등...

    양념 새우간장새우가 지나가길래

    바로 집었습니다!!!

    양념새우는 생각보다 매콤한맛이라

    느끼할 쯤 먹으니 딱이었구요

    간장새우는 머리까지붙어있어

    녹진한 새우내장까지 맛 볼수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후식도 지나가네요!

    (개인적으로 후식접시들은 스시나마가 

    더 푸짐한 것 같아요;)

    기름기 좔좔흐르는 연어를 먹고있으니

    다른테이블의 오더를 받고 지나가는

    맨보샤가 보이더라구요

     

    생각보다 괜찮은 비쥬얼에 끌려

    바로 태블릿으로 주문을 했답니다!!

    저희는 위에 있는 레일로

     배달이 왔네요!

    ㅎㅎㅎ

     

    먹고 싶은게 있으면

    바로바로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어 정말정말 장점이예요!!

    비대면이라 눈치안보고

    레일에는 없지만 먹고싶은것들을 시킬수 있으니까요

    (MBTI - I로 시작하는분들 공감하실...?)

     

    연어 스테이크가 먹고 싶어서

    태블릿으로 주문했더니

    이번엔 제 테이블번호가 적힌 나무접시

    초밥이 올라왔네요!!

    아까 말씀 드렸듯 초밥 접시만 꺼내고

    나무 접시는 그대로 보내시면 됩니다!

    테블릿으로 주문한 메뉴가

    잘 오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태블릿 우측 상단에 '주문내역 확인하기'를 눌러주면

    내역이 나와요!!

    저는 '게살오븐구이'가 조리중에 있네요!

    ㅎㅎㅎ

    원래 먹으면서 다음 먹을거 고민하는거잖아요

    쩝쩝박사님들~??

    게살오븐구이가 도착했어요!!!

    보기만해도 달달한 소스가 낭낭하게 뿌려진 모습

    약간 느끼할 수있으니

    취향존중해서 시키시킬 바랍니다

    ㅋㅋㅋㅋㅋ

     

    이렇게 마지막 음식까지 먹고

    계산하는 것도 태블릿에서 하면 돼요!

    회원가입을 했더니

    1,000원 음료 쿠폰과 포인트까지 줬어요!!

    계산할 때 봤네요!

    여러분들은 미리 회원가입하시고 음료도 받아보세요

    ㅎㅎㅎ

    참고로 포인트는 2,000점 부터 사용이 가능해요!

    24접시를 먹었더니 35,760원이 나왔네요

    ㅎㅎㅎ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카드결제 버튼을 눌러

    바로 결제를 마칠 수 있답니다.

     

    이 곳은 무인매장이라는 컨셉이라

    모든게 신선했어요

    저도 아직은 무인이나 자동화가 익숙하진않아서

    약간은 걱정도 했는데

     사실 정말 무인은 아니고

    많은 직원분들이 상주해계셔서 매장이용안내도 받고

    기계에서의 불편함이나 오류는 바로 수정되기도해서

    큰 불편함은 없었구요 

    오히려 1 테이블 1 태블릿이어서

    원하는 메뉴도 터치 한 번으로 간단히 주문가능하고

    접시 카운팅이나 계산까지 셀프여서 편리한 점이있더라구요

    (회전초밥집가면 계산하는데도

    접시세고 또 확인하느라 시간걸리잖아요)

    한 접시에 1,490원 이라는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싼

    (신림 스시나마 기준 1접시 1,200원)

    균일화된 접시가격이지만

    초밥종류도 다양하고 재료도 신선한 편이라

    가격대비 아주 만족했습니다

    웨이팅이 이해되는 맛...;;

    다음에 또 방문할 예정이에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