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왕시] 신장곱창 / 계원예대/ 계원예대사거리 소곱창집
    [국내여행]/식당 2022. 4. 19. 08:40
    728x90

    요즘 날씨 참 변덕스럽죠?

    낮에는 덥다고 느껴지는데

    저녁엔 쌀쌀하구요

     

    그런데 이런 날씨가

    야외에서 술 한잔하기에는

    딱 좋다는...

     

    그리하여 오늘은

    의왕시 계림예대 앞

    먹자골목을 찾았는데요

     

    원래 가려고했던 매장(다른메뉴)은

    휴무더라구요

    분명 영업중이라는 인터넷정보를 보고 갔는데말이죠

    어쩔 수 없어

    차선으로 선택한 메뉴

     

    신장곱창을 방문했답니다!

     

    위치

    입니다

     

    매장 입구에요!!

    날씨가 따뜻해지니

    야외 테라스 좌석이 있네요!!

    이렇게 포차 느낌 물씬 풍기는 테이블!!

    정말 좋죠?

    (진짜 다른거 없이

    이 바깥쪽 테이블 분위기 때문에 들어갔어요)

     

    메뉴판이에요

    메뉴가 아주 간단하죠?

    저희는 곱창과 막창 1인분씩 섞어 주문했어요.

     

    (소주/맥주가 5,000원이네요

    물가반영 바로 하신듯^^..)

    기본 테이블 셋팅이 되었는데요

    곱창집 대부분 그렇듯

    간과 천엽이 제공되었지만

    그리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

    패-스

     

    그런데

    대파김치의 빛깔이

    구미를 당기네요

     

    뒤이어 서비스로 나온

    선지해장국!!!

     

    밑반찬치고는

    나름 통통한 선지 한 점에

    콩나물 넉넉한

    얼큰한스타일의 선지해장국이었어요

    곱창이 초벌되어 나오기때문에

    기다리시는 시간동안

    따땃하게 속을 달래며

    알콜이 들어갈 것임을

    내 몸에게 알려줍니다

    ㅋㅋㅋ

     

    드-디-어

    초벌되어나온

    곱창+막창+염통

    한 번 더 열심히 굽~굽~

     

    곱창매니아 분들은 아시죠?

    곱창 사이드에 곁들여 나오는

    염통은 제일 먼저 드셔야 한다는거!!!

    많이 익으면 염통은 질겨지거든요

     

    초벌된 곱창과 막창이

    더 바삭 촉촉하게 익어가는 동안

    염통으로

    워밍업 해주고요-

     

    (맨 왼쪽이 염통)

    이어서 맛있게 익은 곱창

    같이 나온 떡도

    겉바삭 속 쫄깃하게 구워주고

     

    역시나 처음 비쥬얼에서부터

    기대되던 대파김치

    그냥 먹어도 맛있었지만

    삼겹살에 묵은지조합처럼

    소곱창기름에 익혀먹으니

    정말 맛있네요!!!

    오리지널 소스인

    땡초간장에도 찍어먹고-

    마늘과 대파와 함께

    한 입 쏘~옥

    기름기 쫙 빠지도록

    마지막까지 약불에 은은하게

    겉바속촉으로 구운 막창은

    마늘과 양파, 대파까지 곁들여 먹으니

    정말 꼬소~하니 맛있었어요!!!

    겉이 바삭하게 구워져서

    사각한 식감이지만

    씹어보면 속은 쫄깃하고

    기름과 육즙이 팡팡!!

    개인적으로

    곱창이 맛이 없진않았는데

    사장님이 구워주시는 과정에서

    다른 손님을 받으시느라 방치된 시간동안

    좀 오버쿡 된거같아요

    적당한 익힘상태에서 먹었다면

    맛있게 먹었을 것 같은데

    상당히 질기더라구요;;

    (차라리 셀프라고 말씀하셨다면

    기다리지않고 알아서 조리했을 것을..)

     

    그래서 상대적으로

    오히려 은은하게 천천히 구워야 제 맛인

    막창이 맛있게 느껴진게 아닐까 싶은..

     

    이 골목라인에

    소곱창, 막창, 대창

    돼지곱창집까지 많던데

     

    바쁘시더라도

    불에 올라가있는 재료에 대해서만큼은

    조금 더 신경 써주셨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근데 밑반찬이자

    이 가게의 시그니쳐인 것 같은

    대파김치

    아주 맛깔납니다

     

    이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

    이 정도 밑 찬에 이 정도 서비스?

    솔직히 저는 비추천인데요

    입맛은 모두 다르니께유

    이상 생략하겠슴다!!

    ㅋㅋㅋ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