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군산/뷰카페/뷰맛집/서해바다 포차] 무녀도 갈매기 / 서해 바다를 보며 한잔! / 군산 바다 뷰 포차/오션뷰 감성
    [국내여행]/카페 2022. 4. 12. 08:40
    728x90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

    군산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중식당 백년짬뽕에서

    든든하게 식사를 하고

    소화를 시킬 겸 근처 새만금방조제에 들러서

    바다도 구경하고 바람도 쐬었습니다.

    그러고 나니 다시 출출해지는...

     

    게다가

    미세먼지 조차 없는 맑은 날씨에

    서해바다는 눈부시게 빛나고 있으니

    이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오션뷰의 편안한 장소, 맛있는 커피에

    간단한 디저트 정도를 생각하면서

     무작정

    섬으로 섬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그러나

    반-전-!

    우연찮게

    서해바다 뷰

    "포차"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무녀도 갈매기'라는 포차예요!

     

    위치

     

     

    입니다!

     

    군산시청 기점으로는

    더 멀~~~~~어지긴 했지만

    탁트인 바다

    맛있는 음식이 곁들여진다면

    이 정도 피로는 감수할 수 있죠!!

    무녀도 갈매기 매장

    입구 사진이에요!

    이 안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매장 바로 앞 차로를 건너면

    방파제에 무녀도갈매기포차의

    테이블이 마련되어있어서

    이렇게 가까이에서

    서해 바다 뷰를 보며

     주류 및 음료와

    음식에 간식까지 

    함께 먹을 수 있어요!

    (사실 이 맛에 오는거...죠?)

    우선

    무녀도 갈매기 주차정보를 알려드리자면

    매장 바로 앞 길가에 주차를 하시면 돼요!

    저는 일요일 오후에 방문해서인지

    생각보다 수월하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무녀도갈매기 매장 건너편

    주차한 길 너머로 보이는

    야외 테이블 모습!

    이곳에서 멋있는 서해바다를 보며

    맛난 주전부리를 먹을 수 있어요!

     

    그럼 매장 내부는 어떨지 보러 가볼까요?

    들어가는 입구에

    '무녀도 갈매기' 집의 이용방법이 적혀있네요

    무녀도 갈매기 화장실

    매장 정면 기준 좌측으로

    길 따라 90m를 가면 비닐하우스가 보이고

    비닐하우스를 지나 계단 위로 올라가면 있다고 하네요

    (사실 저는 너무 멀어서

    이용할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화장실 이용방법

    참고사진이 없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야외테이블 이용방법은

    주문 전에 미리 자리를 잡아놓으면 안 되고

    주문 후 음식이 나오는 순서대로

    빈 자리에 앉아야한다는

    룰(Rule)이 있네요!!!

    ㅎㅎㅎ

    매장 내부 사진이에요

    조리하는 공간과 함께

    실내 테이블이 있는데

    음식 받으려고 기다리는 분 외에는

    매장 내에서 식사하시는 분

    0명

    ㅋㅋㅋ

    음식 받은 순서대

    야외 테이블에 앉아달라는 말이 있네요

    만약 음식을 받았는데 자리가 없을 때는

    직원분한테 말하면

    위에 명시된 룰-을 어기고

    자리를 차지하고 계신 손님을 체크하여

    어찌어찌 자리 마련은 해주시더라구요ㅎㅎ

    무녀도 갈매기 메뉴판이에요!!!

    주문하려고 보니

    직원분께 직접 주문하거나

    요즘 떠오르는 키오스크 방식이 아닌

     

    '주문지'가 있어서

    원하는 메뉴와

    메뉴가 나왔을 때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직접 수기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아날로그~아날로그~

    특이하고 신박하네요

    야외 테이블부터 범상치 않더니만

    갬성터져버려요

    ㅋㅋㅋㅋ

     

    (저는 이런 방식 옛날 생각나고

    너무 좋던데

    요즘 젊은 세대 소비자 분들은

    불편하시려나요...??;;)

     

     

    각설하고

    저는

    핫도그, 새우꼬치, 아이스크림튀김,

    청포도에이드, [막걸리]ㅋㅋ

    주문해봤어요!!!

     

    그렇게 40분 이상 기다린 끝에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전화를 받고

    메뉴를 받으러 갔어요!!!

    그리고 빈자리

    바로 가서 착석!!!

    테이블에 부착된

    매장이용 유의사항인데요

     

    1. 자연재해로 인해

    도로에 주차한 차량이 파손될 수 있음

    (매장에서 보상 불가)

    2. 무녀도갈매기 포차 소유의 시설물을

    임의로 조작하지말것

    3. 다 먹고 난 접시는 셀프 반납 해 주실 것

     

    이윽고

    자리에 앉아서 본

    군산의 서해바다 뷰예요!!!

    그리고

    주문한 메뉴들!!!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서해 바다를 바라보니

    답답한 속도 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그나저나

    서해 쪽 바다 하면

    뻘있고, 바닷물이 약간 탁한 느낌의

    이미지가 강했는데

    원래 이렇게 깨끗했었나요...??

    바닷물 색깔 좀 보세요

    너무 투명하고 깨끗하죠?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이제 음식의 맛도 감상해볼까요?

    옛날 핫도그처럼

    겉이 빠삭하게 튀겨진 핫도그예요!!!

    설탕 챡챡-!!

    케챱 쫙쫙-!!

    요즘 나오는

    부드러운 핫도그와는 조금 다르게

    아주 바삭바삭하게 한번 더 튀겨진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핫도그였어요!

    메뉴판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물꼬치 메뉴에

    문어,소라,새우

    세 종류가 있는데

     

    제가 선택한 건

    새우꼬치예요!!!

     

    문어나 소라는 자칫 잘못 관리하면

    비린내가 나거나 질긴식감이기때문에

    무난한 새우로 선택했답니다


    (새우꼬치 4,000원)

    서해바다를 보며

    새우꼬치를 먹어봤어요

    전형적인 중형 칵테일 새우가

    여섯마리 나오구요

    새우꼬치의 양념

    칠리소스+마요네즈 같았는데요

    토치로 구우셨는지

    꼬리 부분이 직화 된 모습이네요!

    이건

    정말 단순히 궁금해서 시켜본

    아이스크림튀김인데요

    겉은 바삭한 토스트 느낌인데

    그 안에는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이 들어있어요

    빵은 잘 튀겨져서 바삭하고

    아이스크림은 달달하고 시원했어요!!!

     

    특별하진 않지만

    빵또아나 붕어싸만코처럼

    빵과 아이스크림이 조합된

    딱 그 맛-

    다만 아이스크림이

    생각보다 빨리 녹기때문에

    먼저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ㅋㅋㅋ

     

    생각해보니 제가 먹은 메뉴는

    직접 조리한 요리라기보다는

    간단한메뉴였는데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대체로

    해물라면이나 해물파전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맛에 대한 의견은 못 드리지만

    어차피 여기는

    비싸든, 싸든, 맛있든, 맛없든

    아무런 상관이 없을 것만 같은

    지극히 뷰맛집이고

    감성맛집이니까요

    ㅋㅋㅋ

     

    일요일 오후 임에도

    웨이팅은 40분이상 있었지만

    그럼에도

    다음번에는

    또 다른 (선선하고 따스한) 좋은 계절에

    방문하고 싶네요

     


    새만금 근처 중화요리 백년짬뽕이 궁금하시다면

     

    [군산/짬뽕맛집] 군산 짬뽕 맛집/ 백년짬뽕 내돈내산 후기 / 군산 현지인맛집/ 현지인 짬뽕 맛집

    군산에는 중화요리가 발달하면서 짬뽕거리가 생길 정도로 짬뽕 맛집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여행 겸 갔지만 이왕이면 유명세에 따라가기보단 현지인들이 인정하시는 찐맛집, 찐음식을 먹고

    kongmks.tistory.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