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어표현] have been, have been +ing / 해왔었다
    [공부]/영어 2020. 12. 22. 07:14
    728x90

    학습

    오늘은 have been, has been에 대한 공부를 하였다.

    영어에 완전 초보라 beenbe의 과거분사라는 것과 과거분사를 p.p(past participle의 약자)라고 표현한다는 것도 이제야 알게 되었다.
    (쑥쓰...ㅋㅋ)

    우리나라에는 없는 시간 개념이라 그런지 이해하기가 정말 어려워 한 번 그림을 그려보았다.

    내가 이해하기 위해 그린 그림

    beenbe의 과거에 완료되어있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have는 현재 내가 '어떤 상태'를 가지고 있다라는 의미로 본다면, '과거에 완료되어있는 상태'를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즉, 과거에 이런 삶을 살았다 라는 의미가 된다.
    만약 뒤에 OOO+ing 와 같이 현재진행형이 온다과거에도 했고, 현재까지도 하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한다. 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We are trying to find a way. 는 우리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라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을 말하고,
    We have been trying to find a way. 는 우리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중이었어(과거부터 노력했고, 현재도 하고 있는 상태를 가지고 있어) 라는 뜻이 된다는 것이다.

    역시, 내가 이해하려고 그려본 그림

    이번에는 had다. had도 have의 과거분사라는 것을 배웠다.(완전 초급...)

    had어떤 상태를 가졌다(완료된상태) 라고 본다면 'a long day' 상태를 가져온, 지내고 끝난 상태이고, have이런 상태를 가지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나타낸 것이다.

    had a long day 는 긴 하루를 가졌다 이고,
    have had a long day 는 긴 하루를 가졌었다 이다.

    즉, 우리나라에서는 없는 개념이라 비슷한 글자이고 같은 의미이지만 실제 후자는 '긴 하루를 지내고 마무리함' 이라는 뉘앙스가 추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보니 전자혼잣말을 할 때, 그리고 후자하루 일과를 마치고 쓸 수 있는 표현 같다.

    대략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예문

    We've been trying to find a way. = We have been trying to find a way.
    우리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왔어

    You've had a long day. = You have had a long day.
    오늘 피곤한 하루였어

    It's been here for a while. = It has been here for a while.
    이건 여기에 꽤 오랫동안 있었어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