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송도 G-타워(지타워) 전망대 - 송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보는 법 / 주차정보 포함
    [국내여행]/휴식처 2023. 8. 12. 12:30
    728x90

     

    안녕하세요!

    꾸기깨비입니다~!

     

    오늘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랜드마크 건물인

    송도 G타워 IFEZ 홍보관&전망대 방문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위치 및 주차정보


    송도 G타워

    센트럴파크공원 끝자락에 위치한

    지하 2층과 지상 33층 높이

    고층 건물이에요!

     

    33층에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전망대가 있고

    지하에 주차장도 겸비하고 있는데요,

     

    놀.랍.게.도

    IFEZ 홍보관&전망대 관람비용

    주차비용

    모두 무료 랍니다!!

     

    운영시간 정보

    IFEZ 홍보관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휴일 오후 1시 ~ 오후 9시까지,

    입장마감은 폐관 30분전까지이니

    참고하여 방문하세요~!

     

    IFEZ 홍보관&전망대 가는 법

    지상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더운 여름에는

    지하주차장이 나은것 같아여...;;

    ㅎㅎㅎ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나면

    엘레베이터를 타고

    우선 1층으로 가야해요!

    1층의 모습인데요

    "IFEZ 홍보관 전망대"로 가는 문

    잘 찾아서 들어가셔야해요~!

     

    왜냐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IFEZ 홍보관&전망대가 있는

    33층으로 가는 엘레베이터

    여기 있기때문이죠!

    ㅎㅎㅎ

     

    엘레베이터를 타보니

    1층, 32층, 33층 밖에

    없더라구요~?

     

    다른층에는 부가 설명이없고

    33층에 IFEZ홍보관 안내가 붙어있어요

     

    전망대 왔으니

    무죠껀 꼭대기꼭대기 GOGO!!

     

    엘베 속도가 정말 빠르더라구요!

    거짓말 조금 보태서

    눈깜짝하면

    33층에 도착한답니다ㅋㅋ

     

     

    33층 IFEZ 홍보관&전망대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모습!!

    바닥에 진행방향을

    알려주는 표시가 되어있어서

    그대로 따라서 이동해보기로..!!

     

    진행방향대로 나가보니

    송도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요~~!!!

     

    높은 곳에서 바라보니

    신도시의 변화 전,후

    인프라의 발전,

    녹지호수신식건물이 어우러진 풍경과

    저 멀리보이는 바다의 수평선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눈앞에 펼쳐진 송도의 모습은

     

    말그대로

    장관이더라구요!

     

     

    외부 전망을 감상하고

    바닥에있는 안내를 따라

    계속 가보았는데요

     

    사방면중 2방면이 전망을 볼 수 있는

    전망존이고

    나머지는 IFEZ가 준비한

    여러가지 볼거리가 있더라구요

     

    "세계속의 IFEZ"라고 해서

    전세계의 실시간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멀티룸'이란 공간인데요,

     

    방콕, 파리, 두바이,시드니,로마

    먼나라들의 '지금' 모습을 생중계로 보니

    정말 생동감도있고 그곳에 가있는 듯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는

    너무너무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그리고 이곳은

    "VR체험관"인데요,

    화면 앞에 서면

    카메라를 통해 제 모습이 비춰지면서

    사슴, 토끼같은 동물들이 그 앞으로 지나가는

    합성효과가 나타나요

    시각적, 공간적 느낌이 함께 들어서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존이었어요 ㅎㅎㅎ

    (어린이들보다 더 신났었던

    어른이의 의견임다...ㅋㅋㅋ)

     

     

    저는

    구석구석 하나하나 자세히 보았다기보다는

    전망대 밖 풍경관람하며

    불멍하듯 풍멍(풍경멍ㅋㅋ) 때리기도하고

    관심가는 컨텐츠 위주로 챙겨보며 관람을 했는데요

    그런코스로 돌아보는데 1시간 남짓 걸렸어요~!

     

    사실 이날은

    약간.. 안개가 뿌옇게 껴서

    완전히 탁트인 시야는 아니긴했어요;;

     

    해무안개, 미세먼지 1도 없고

    가시거리 좋은 맑은날에 방문한다면

    하늘과 맞닿은 수평선도 더욱 선명하게

    전망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송도에 갈 일이 생긴다면

    몇번이든 n차 방문 할 생각이에요ㅎㅎ

     

    폐관이 오후 9시까지이니

    동절기야경

    멋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계절따라~ 날씨따라~ 시간따라~

    수시로 변하면서도

    더욱 빛나는 송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것같아요

     

    주차비나 관람비용이 모두 무료이니

    지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송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번쯤은 느껴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ㅎㅎ

     

    내돈한푼안낸

    지타워 전망대 관람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