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키트] 그대로 끓이는 삼계탕 손쉽게 만들기 / 내돈내산 후기
    [일상]/요리조리 2023. 7. 11. 07:46
    728x90

     

    홈플러스에 장을 보러 갔는데

    곧 초복이 다가 오고 있어서인지

    토종닭, 영계닭 등 백숙재료 할인판매와

    복날 홈 보양식 행사를 하고있더라구요

     

    그러나 독거인으로쒀...

    삼계탕은 그저 사먹는 음식일뿐

    직접 해먹는다는건 엄두도 안나서

    그냥 지나치려던 차에,

     

    요 제품이 눈에 들어와버린거죠!!

     

    '그대로 끓이는 삼계탕'

    '바로 끓여먹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찹쌀, 인삼, 대추에 수삼육수까지 들어있다고~??

    근데 50% 할인까지 한다고오~~?????

    580g 닭 한마리 가격이

    4,990원 이라니!!

     

    (할인 전 정상가는

    9,990원 입니다!)

     

     

     

    일단 가격에 크게 흔들려서

    무작정 집어와 봤는데요ㅋㅋㅋㅋ

    원재료들을 살펴보니

    닭고기 90%에 찹쌀, 마늘, 대추, 인삼이 들어있고

     

    삼계탕용 약초재료 대신

    '수삼육수' 라는

    농축액기스? 가 들어 있는 듯 했어요

     

    아무리 그대로 끓이면 되는 삼계탕이라지만

    좀 더 구체적인 레시피가 궁금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 제품에 대한 조리방법은

    따로 올라와 있는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여러 정보들을 찾아 끓여본

    내맘대로 삼계탕 조리입니다!

    ㅋㅋㅋㅋ

     

     

     

    일단 닭의 꽁지부분, 기름기가 과한 부분은 잘라내고

    끓는물에 한 번 데쳐주었구요,

    언젠가 정육점에서 받은 월계수잎도 넣고

    강한 불에서 팔팔 끓이기 시작했어요

     

    어느정도 끓으니

    저렇게 거품과 함께 노란 기름이 뜨는데요

    먹어도 문제는 없겠지만

    개인적으로 불순물 같기도하고..

    기름동동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적당히 걷어냈습니다~!

     

    한 쪽만 익히면 서운하니

    센불에 20분 정도 끓인뒤엔

    뒤집어서 불을 중불 정도로 낮춰줬고요

     

     

    진육수라는 소스는

    어느 타이밍에 넣어야할까 고민 하다가

    늦게 넣으면 좀 더 약초의 진한 향이 남을까 싶어서

    조리 후반부에 넣어줬어요!

     

     

    농축액기스로 챱챱~ 닭고기 팩 해주기

    ㅋㅋㅋㅋㅋ

     맛있어져라~~~

     

    (나름 건더기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집에 시들어 가고있던

    대파팍팍 때려넣어주고

    반신욕 시켜주며 완성한

    계(鷄)님 ㅋㅋㅋㅋ

     

     

    오홋

    센불에 20분, 중불에 20분, 약불에서 20~30분

    푸~~~욱 끓여줬는데도

    꼬아놓은 다리가 모양새 흐트러짐없이 

    잘 유지되고 있었어요!

     

    한 조각 이었지만 인삼도 들어있고요~

    속을 열어보니 찹쌀도 적당량 들어있네요!

    물을 넉넉히 잡고 끓여서인지

    수삼 진육수만으로는 조금 싱거운 느낌이라

    소금 조금 더 넣어줬구요

     

     

    별다른 재료는 거의 추가하지않고

    최대한 본연의 구성으로만 끓여봤는데요,

    닭고기가 야들야들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사먹는게 편하고 더 맛있긴 하겠지만

    직접 해먹는 뿌듯함도 즐겁네요~

    (마침 타이밍이 좋아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것도

    즐거움에 한 몫 한것 같지만요 ㅎㅎ)

     

    다가온 초복,

    요린이들도 조리 가능한

    삼계탕 밀키트? 도 출시되었으니

    요리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아요!!

     

     

    이상 자취러의 내돈내산

    홈플러스 그대로 끓이는 삼계탕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