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맛집] 전국 5대 짬뽕 교동짬뽕 강릉 원조 교동반점 방문후기
    [국내여행]/식당 2023. 1. 28. 07:20
    728x90

     

    전국 5대 짬뽕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고있는

    짬뽕 맛집들 중

    어디가 원조이고

    어디가 체인점의 시작인지도 모르게

    전국적으로 퍼져나간

    '교동짬뽕'이라는 상호!

    그 본체가 항상 궁금했었는데요

     

    강릉 교동짬뽕의 진짜 원조라는

    강릉 "교동반점 본점"을 찾아갔습니다!!

     

    위치는

    입니다!

     

    주차는

    매장 앞 길가와 건너편 길가

    주차라인에 주차하시면 되는데요,

    공간이 많지 않은편이라

     

    주차공간이 없으면

    걸어서 10분정도 거리

    강릉역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될 듯해요!

     

     

     

    원조강릉 교동반점 본점 인데요

    간판이나 창문틀이 다른걸로 보아

    작게 시작하신 매장을 확장하신 것 같더라구요!

     

    강릉 교동반점 본점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

    교동반점 영업시간

    10:00 ~ 18:00 까지랍니다!

     

    방문한 날이 일요일이라

    웨이팅 걱정을 많이 하고 갔지만

    오전 11시 30분 쯤 도착했는데도

    바로 입장 했어요ㅋㅋ

     

    메뉴라곤 정말

    짬뽕면, 짬뽕밥만 파시는데

    그나마 있는 군만두는

    손님이 많은날(주말)엔 판매를 안하시는건지..

    이 날은 주문 불가..!

     

    벽 한 켠에는

    연예인 사인이 한가득-

     

    매장은 넓지 않은 편인데

    테이블이 촘촘하게 배치되어있어서

    공간이 좀 더 작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안쪽으로도 공간이 더 있긴한데

    이미 식사중인 손님이 있어

    찍지는 못했네요ㅎㅎ;;

    음료수랑 생수는 셀프

    직접 골라드시고 계산할 때 말하면 된다네요

    ㅎㅎㅎ

     

    밑반찬은 처음에 갖다주시지만

    셀프바가 있어서

    부족한 찬은

    추가로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중국집 기본 단무지, 양파,

    그리고 김치-

     

    드디어 영접해보는

    교동반점 본점의 짬뽕!!!

    깨 고명과 손질된 조개류가 올라간..

    생각보다 심플한 비쥬얼인데

    국물색깔은 찐~해 보이네요?

     

    바지락, 홍합, 오징어 등 해물외에

    고기 건더기도 들어있어요

     

    적당한 불맛이나는 얼큰한 국물맛!

    신라면 정도의 맵기?인 듯하구요

    고기는 한 점이었고

    해산물이 더 많았는데도

    국물은 해산물의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보다는

    고기육수의 진하고 묵직한 느낌이 강했어요

     

    교동반점이라는 상호로 운영되는 전국 각지의 업장과

    이 본점이 연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면발은 체인점과 다르더라구요

     면발도 적당히 쫄깃하고 부드러운데다

    국물의 맛이 잘 배어있어서

    개인취향 저격!!

    그동안 먹어왔던 짬뽕들이 대체로

    제게는 맑은 느낌의 '탕'요리 처럼 느껴졌는데

    강릉 교동반점의 짬뽕

    그보다 녹진하고 진한국물의 '찌개'  같았달까요..?!

     

    개인적으로

    엄청난 임팩트까지 남긴 맛은 아니었으나

    유명해진데에는 이유가 있구나.. 싶은 맛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질리지 않고 과하지 않은

    찐-한 국물의 맛있는 짬뽕이었어요

     

    (30분이상의 웨이팅은 고민해 볼 만한..ㅋㅋ)

     

     

     

    이상 내돈내산 강릉 교동반점 본점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