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 남부시장 현대옥 콩나물국밥 내돈내산 후기 / 전주 현대옥 주차장정보 포함
    [국내여행]/식당 2023. 1. 27. 07:20
    728x90

     

    '전주'하면 비빔밥 다음으로 유명한게

    콩나물국밥 인거 같은데요

     

    왱이콩나물국밥집과 삼백집 등

    유명한 콩나물국밥집들이 있었지만

    고민끝에 많은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현대옥으로 결정!

     

    그 중에서도 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현대옥 남부시장점"을 방문해봤어요

     

    위치는

    입니다!!

     

    주차장은

    현대옥 남부시장과 가까운

    "남부시장 천변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주차요금은 1시간은 무료이고

    초과할 경우 10분당 200원이 추가됩니다~!

     

    아무래도 천변 주차장이라 넓은 편이니

    시장입구쪽으로 주차하시고

    중간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좀 덜 걷습니다요ㅋㅋㅋ

    남부시장 중앙길로 들어가다

    좌측(주차장에서 가는 방향 기준)으로

    작은 골목? 이 나오는데

    그 안으로 들어가면

    "현대옥 입구"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안내표지판 따라가다보니

    생각보다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현대옥 콩나물국밥이

    죽기전에 먹어야할 음식 101가지

    선정이 되었나봐요!

    (누가 선정하신건지는 의문입니다만...?)

     

    영업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짧은편입니다

     

    매장은 생각보다 좁더라구요!

    테이블도 별로 없지만

    그 마저도 작은편이라

    약간.. 다닥다닥 앉아서 먹는 분위기

     

    그래서인지 테이블위쪽으로

    물건을 보관할 수있는 공간이있어요

     

    오징어사리를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현대옥 콩나물국밥

    본연의 맛을 즐기고싶어서

    다른 추가없이 기본으로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들인데요

    오징어젓갈, 무짠지,김치,새우젓이 나오고

    김도 현대옥에서 만드시는건가요~?

    전주 현대옥 조미김이 나옵니다ㅎㅎ

     

     

    수란과 국밥이 금방 나왔어요

    왼쪽은 매운맛, 오른쪽이 기본맛이에요

    매운맛에는 청양고추고춧가루더 첨가됐네요 

     

    본격 콩나물국밥 먹기 전

    수란에 콩나물국밥 국물을 4~5 숟가락 넣고

    김을 넣어서 먹어주니

    식전 에피타이저 완벽해버리구용

     

    현대옥 콩나물국밥

    밥이 아예 말아져 나오기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구요~

     

    콩나물은 자칫 잘못 삶으면

    질긴 식감이 되곤 하는데

    아삭한 식감이 기분좋더라구요

     

    어른들이 뜨거운 음식 드시면서

    시원~~~하다! 라는 말씀 하시는데

    정말 그 표현이 떠오르는 맛 이었어요ㅋㅋ

    군더더기없이 개운하고 깔끔하고

    칼칼하고 해장의 정석인 맛ㅋㅋㅋ

     

    특별한 맛이라고 할 순 없으나..;

    신선한 재료의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속 따뜻한 한 끼였습니다!

     

    (전주의 다른 콩나물국밥집들의 맛도

    궁금해지네요ㅎㅎ)

     

     

    이상 전주 한옥마을 근처 현대옥 남부시장점 내돈내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