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당동] 서울중앙시장 영미식당 / 갈치조림 생선구이 백반 맛집!!!
    [국내여행]/식당 2023. 1. 25. 07:20
    728x90

     

    신당역 근처에 있는

    서울중앙시장 투어를 갔다가

    방문한 백반집을 소개할까합니다

     

    바로 "영미식당" 이란 곳입니다.

     

    위치는

    입니다!!!

     

    황학동 주방거리 중간쯤에있는

    좁은 시장 골목길에 있는 식당이라

    찾기가 좀 어렵지만

    또 이렇게 숨어있는 가게들이

    맛집인 경우가 많죠?ㅎㅎ

     

    날씨가 추워서

    바로 가게로 들어가느라

    입구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ㅠㅠ

     

     

    내부는 테이블 7개 정도로 아담한 편이에요

    매장은 작아도

    좌석간 간격이 넓어서 편하더라구요

     

    영미식당 메뉴판이에요

    식사류부터 안주류까지

    메뉴가 다양하네요ㅎㅎ

     

    사장님께 어떤메뉴가 괜찮을까 여쭤보니

    갈치조림을 추천하셔서 갈치조림 주문!!

    곧이어

    기본 반찬이 먼저 나왔어요!!

    양념꼬막, 고추장아찌, 물미역, 깍두기, 도토리묵..

     

    메인메뉴 기다리며 하나씩 맛보기ㅎㅎㅎ

    양념 굿굿!!

     

     

     

    쑥갓이 올라간 갈치조림~

    바지락에, 무도 크게크게 들어가 있어서

    달큰하면서고 칼칼해요

     

    갈치도 살집이 좀 있어서

    발라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ㅎㅎ

    자글자글 끓이는 동안 살캉하게 익은 무우도 한 입~!

     

     

    그리고 주문착오로 나온 서비스 고등어구이!!!

    만원주고 먹기엔 쪼오금 아쉬운 크기지만;;

    서비스니께 감사히먹기..!!

     

    사실은 친구가

    성시경씨의 유튜브 채널 '먹을텐데'를 보고

    신당 중앙시장 투어에서 가보고 싶은 가게 중에

    영미식당이라는 상호만 기억해 놨다가

    우연히 지나는 길에 보여서 '그 집인가!?' 하고

    즉흥적으로 들어간건데요

    성시경씨의 맛집 영미식당은 여기가 아니라

    상호만 같은 다른매장이더라구요ㅎㅎ

     

    어쨌든 저는 별 생각없이 방문한 가게였지만

    갈치조림도 맛있었고

    사장님이 무심한 듯 하면서도

    귤이며, 빵이며 서비스도 잘 챙겨주셔서

    따뜻한 정까지 느끼고 왔네요ㅎㅎ

     

    (유튜브에 나온 '영미식당'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장 외관과 위치를 꼭 정확히 확인하고

    찾아가셔야 할듯해요ㅎㅎ)

     

     

     

    이상 내돈내산 신당동 영미식당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