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스적금] 매주 납입하는 적금 가입하기 / 6개월 단기 적금 연 4% 키워봐요 적금
    [자산관리]/가계부 2022. 11. 11. 15:30
    728x90

     

    토스뱅크의 기본통장은

    파킹통장이라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붙어

    별도의 예금통장이 없어요~

     

    그러나 조금 더 고금리의

    이자도 받고

    조금씩 저축도 하고 싶을 경우

    매주 일정 금액을 저금할 수 있는

    적금이 있답니다!

    단, 6개월 단기 적금이에요

    정확히는 26주 동안

    매주 일정 금액이 토스기본통장에서

    빠져나가서 저축을 해요!

     

    빠져나가는 요일

    적금 가입한 요일을 기준으로

    설정되고 바꿀 수는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ㅎㅎㅎ

     

    가입 금액

    최소 1,000원 부터 가능하고

    이 금액은 중간에 바꿀 수 있어요

    그리고 자동이체 말고

    추가 납부도 가능하지만

    월 최대 100만원까지만 저금할 수 있어요

     

    26주 동안 자동이체를 통해

    저축 성공 시

    연 4%(세전) 이자를 제공하고

    한 주라도 실패하면

    연 2%(세전)만 받을 수 있어요

     

    토스뱅크 기본 이율이 2.3%인데

    실패할 경우

    오히려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왕이면 욕심부리지 않고

    적은 금액으로 시도해보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그럼 바로 가입을 해볼게요

    ㅎㅎㅎ

    적금 만들기로 들어가면

    매주 얼마씩 저금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가볍게

    매주 5,000원으로 선택했어요

     

    매주 5,000원

    26번 저금에 성공하면

    이자를 포함해

    131,331원(세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원금은 130,000원

    이자는 1,331원

    매주 5만원을 저축하면

    이자는 13,310원 정도 되겠네요

    ㅎㅎ

    적금 가입 완료!

     

    확실히 적금 가입하기가 쉽네요

    매주 납입할 금액만

    입력하고

    다음만 누르면 가입 완료!

    ㅎㅎㅎ

     

    적금의 이름은 "키워봐요 적금"

    이었네요

     

    자동이체일가입한 날짜의 요일로

    강제 지정되어서 바꿀 수 없어요

    ㅎㅎ

     

    주의사항이 하나 더 있었네요

    월 100만원까지 저금할 수 있는데

    자동이체일 이전에 한도가 넘으면

    자동이체가 되지 않아

    실패될 수 있다는 말이에요

     

    예)

    자동이체 금액 50,000원일 경우

    11월 첫째 주 자동이체 50,000원 성공하고

    추가 납입 950,000원하면

    11월 한도인 100만원이 차 버려요

    그럼 11월 둘째 주에 자동이체가 될 때

    한도가 이미 넘어

    이체를 못 한다는 의미예요!!

     

     

    적금을 가입하고 나면

    을 하나 줘요

    이게 적금과 함께 커가는 동물인가 봐요

    ㅎㅎㅎ

     

    쓰담쓰담 버튼도 있고

    사진첩에 인증이미지도 저장할 수 있고

    (딱히 어디에 써야할지는 모르겠어요 ㅋㅋㅋ)

    역시 저처럼 궁금해할 사람을 위해

    토스뱅크에서 어떻게 동물을 키울 수 있는지

    안내도 해주네요

    적금만 잘하면

    시간이 지나며 알아서

    잘 큰다는 내용 같네요...

     

    이렇게 성장 단계 표도

    제공을 해주니

    이 표를 보면서

    '내 적금이 잘 커지고 있구나'라고

    느끼면 되겠어요

    ㅋㅋㅋ

     

    모두들 조그마한 적금동물을 잘 키우시길 바라며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