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천 맛집] 부천 닭한마리 원조 맛집!!! 솔닭한마리 얼큰한국물과 매콤다대기 소스와 쫄깃한 칼국수가 매력!!!
    [국내여행]/식당 2022. 3. 7. 08:45
    728x90

    닭한마리

    좋아하시나요?

    저는 닭 요리를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좋아하는 게

    닭 한마리거든요

     

    삼계탕이나

    닭도리탕은

    많이들 찾으시지만

    닭한마리는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거 같은데요

     

    저의 '최애'

    인생 닭한마리는

    유명한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도 아닌,

     

    부천에 있는

    솔닭한마리

    입니다

     

    지도에서 검색하니

    솔닭한마리칼국수

    검색해야 나오네요~!

    매장은 이렇게 좌식으로 되어있어요

    아직 QR코드를 찍을 때,

    맥주값도 4,000원일 때 방문했었네요 ㅎㅎㅎ

    이게 불과 몇 주전이라는 게 믿기지 않네요 ㅠㅠ

    평일 점심에 방문하시면

    점심특선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어요!

     

    이곳에 물김치가 맛있어서

    닭한마리를 드신 손님에 한해

    물김치를 판매한다고 되어있네요!

    저희는 닭한마리를 주문했어요

    닭한마리를 먹고

    나중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할 거예요!

    기본적인 찬이 세팅되고

    이곳의 시그니처

    다대기!!!!

    (사실 이 집 요 다대기때문에 오는 게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닭한마리가 끓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 보기로 해요

    이곳을 보면

    양념소스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양념간장에

    취향껏 다대기 푸시고

    (다대기가 꽤나 매콤합니다 조절하셔요)

    겨자도 취향껏 첨가하신 뒤

    부추를 쓰까~쓰까~ 줍니다~

    ㅋㅋㅋ

    이렇게 만들면 완성!!!

    이렇게 양념소스를 만들다 보면

    닭한마리가 펄펄 끓어요!

    (기본이 얼큰하게 나오기 때문에

    맑은 국물 원하시는 분들은

    주문 시 순한맛으로 주문하셔요~!)

    다른 사리 추가하지 않았는데도

    감자, 버섯, 떡, 야채 등등

    풍성하게 들어있어요!

    방금 만든 매콤한 소스에

    싱싱한부추를 곁들여 이렇게 한입!!

    완전 맛있어요

    국물도 얼큰하고

    찐~~~한 맛!

    바로 이거죠

     

    역시

    인생 닭한마리 맛집

    닭한마리를 다 먹었다면

    칼국수 사리는 필수 코스죠-?!

    칼국수를 넣고  팔팔 끓여요

    (하얀 면이 약간 투명해졌다 싶을 때까지~!)

    그러면 이렇게 탱글탱글한 칼국수 완성!!!

    닭 한마리를 먹으면서 원기회복하고

    마무리로 칼국수까지 먹으면

    정말 배가 든든해져요!!!!

     

    마음 같아선 칼국수 먹은 후

    K-디저트 볶음밥까지 먹고 싶었으나..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다음번에..^^*

     

    닭한마리를

    뒤늦게 처음 접하고

    완전 신세계여서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들

    일부러 찾아가 보고

    많이 접해봤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집이

    저의 최애 입니다ㅋㅋ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깨끗하고 맑은 국물 좋아하시면

    불호이실것같구요

    약간 진득하고 묵직한 국물 맛,

    얼큰-매콤한 맛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호'!!!!!!!!!!

    자부합니당ㅋㅋ

     

    주방 보시는 남자사장님이

    굉장히 시크하시고

    주차공간이 없다는 게 불편하지만;

    맛만큼은 강추해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