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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오피스] 한글 문서에서 엑셀처럼 자동 합계 내기 / 블록계산식 사용법 / 블록 합계 내는 법 / 표에서 합계 내는 방법 / 한글 자동 합계[프로그램]/IT 이야기 2021. 7. 11. 16:00728x90
오늘은 한컴오피스 / 한글 문서의 표 기능 중
자동으로 셀들의 합계를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이 글 맨 밑으로 내려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에서도 엑셀처럼 표의 합계를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숫자가 입력된 표에서
합계를 내려는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시면
퀵 메뉴가 나오고 아래쪽에 [블록 계산식]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추가로 메뉴가 3개 더 나오게 되는데요
'블록 합계', '블록 평균', '블록 곱'
이중 '블록 합계'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러면 선택했던 셀 바로 밑으로
합계 값이 나옵니다!!
이렇게 합계 계산된 숫자를 클릭해보면
괄호(⎡⎦)로 감싸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화면 하단에 보면
=SUM(?1:?4) 와 같이
엑셀에서 자주 보던 함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이 괄호(⎡⎦)는 수식이 들어갔다는 의미입니다.
표에서 숫자를 바꾸면
합계도 자동으로 바뀌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블록 계산식 중 블록 합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좀 더 다양하고 자세한 사용법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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